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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약관의 적용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경인사랑방”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경인사랑방’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경인사랑방”이라 함은 “회사”가 “가입이용자”가 등록한 “게시글”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온라인상의 커뮤니티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경인사랑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개인 사용자 회원”과 “공인중개사 회원”을 의미합니다. 4. “개인 사용자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개인으로서, “경인사랑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경인사랑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인” 및 “임차인”이 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아울러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공인중개사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경인사랑방”에 허락받은 “부동산”을 대신하여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임대인”이라 함은 “매물”을 “경인사랑방”에 등록하여 임대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 “임차인”이라 함은 “경인사랑방”에 등록된 “매물”을 임차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9. “매물”이라 함은 “경인사랑방”의 등록 절차에 따라 임대를 하기 위해 등록한 사용권을 보유한 부동산,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콘텐츠”라 함은 “임대인” 또는 “임차인”이 “매물”의 임대를 위하여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소개 등을 말합니다. 11.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이란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 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불리한 경우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로그인 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동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경인사랑방”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부동산 매물 및 부동산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기타 “경인사랑방”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경인사랑방”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매물”의 임대를 위해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직접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이 생산하여 플랫폼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올려진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를 생산해서 올린 원저작자에 있습니다. 3. “경인사랑방”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이 실질적으로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이 아닌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이용 계약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경인사랑방”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경인사랑방”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충분한 기간을 두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이용자가 경인사랑방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이용자가 경인사랑방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 발생한 이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보의 허위성에 관한 사실을 사전에 명확히 인지하였던 경우를 제외하고,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매물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 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또는 푸시알림(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 또는 문자메시지(SMS) 송신, 전자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9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경인사랑방”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경인사랑방”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동 전화 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5.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제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공인중개사 회원의 경우 관할 행정기관에 연락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중개업 신고 현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회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경인사랑방”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료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 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6개월간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신청자가 매물정보 등록과 허위매물 신고 및 이와 관련하여 이용정지 혹은 이용계약 해지의 제재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 회사는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 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인사랑방”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일부 서비스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경인사랑방”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경인사랑방” 서비스를 이용하여 “경인사랑방”의 회원을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5. 회원이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매물정보를 비공개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가입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인사랑방”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6호, 7호, 8호의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해당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1. “경인사랑방”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사유와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경인사랑방”이 그러한 사유를 시정할 것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요청 후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공인중개사 회원”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판매를 중개할 권원을 얻지 못한 “매물” 을 등록하는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가입신청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5. 회사의 확인 결과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7.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7.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8.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인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환불 규정) 1. "회원"이 서비스를 일부 이용하고 환불 요청 시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의 10%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폐업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서비스 일부 이용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결제대금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상품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 1) 이메일주소 2) 비밀번호 3) 휴대폰 번호(부동산 매물등록 서비스 및 신고기능을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에 대해서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사이트에는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조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는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자”는 스스로 해당 정보를 통하여 타 이용자와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직접 부동산 거래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 간의 성립된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제 14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거래부적합 매물 및 허위 매물) 회사는 경인사랑방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가 정한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에 따라 거래가 부적합하거나 허위 매물로 판단되는 경우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에 따라 비공개처리 후 삭제, 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삭제 할 수 있으며, 그러한 정보 제공 및 매물 등록이 본 약관 또는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본 약관 및 “경인사랑방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경인사랑방에 부적합한 매물 및 허위 매물을 등록하여 거래 과정에서 타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매물 등록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16조 (부동산 거래 계약의 성립) 1.“경인사랑방”에서 이루어지는 부동산 거래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 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해당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의 부동산 계약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민법 및 관련 규정에 의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경인사랑방에서 이루어지는 부동산 거래의 당사자가 미성년자가 아니라는 등 계약 체결에 필요한 권리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경인사랑방 서비스에서 매물 등록이나 매물 찾기 등 부동산 거래 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지정되어 있는 항목을 기재해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할 때에도 “경인사랑방”에서 지정하는 양식과 방법에 따라서 기재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3. “경인사랑방”은 제18조의 규정된 컨텐츠 사용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만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4. 이용자가 제공하는“매물”에 대한 상세설명과 이미지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매물”에 엄밀히 한정되어 관련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매물정보 제공 시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관련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18 조 (콘텐츠 사용에 대한 권리) 1. “이용자”는 “경인사랑방”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합니다. 2. “이용자”는 “경인사랑방”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공 시점부터 회사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해당 콘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1. 콘텐츠 이용 목적 : “경인사랑방”의 부동산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운영, “경인사랑방”의 부동산 관리 서비스 운영, “경인사랑방”의 부동산 계약 체결 지원 서비스 운영, “경인사랑방” 서비스의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경인사랑방” 서비스 기획, 운영, 고도화, 예측,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2. 콘텐츠 이용 권한 : 복제, 배포, 전시, 수정, 공연, 파생저작물 제작이 가능한, 취소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로열티가 없는, 완납된, 전세계적인 라이선스 권한 3. “이용자”는 본조 제2항의 콘텐츠 이용권한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경인사랑방”에 통보하고 “경인사랑방”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중단을 통지하고 5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용자”가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2. “경인사랑방”에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3. “경인사랑방”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경인사랑방”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경인사랑방”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경인사랑방"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경인사랑방”에 게시된 “임대인"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부동산 거래 외 다른 용도로 사용 8.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9. 기타 현행 법령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경인사랑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컨텐츠 중 “회사”가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컨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 조 (면책 및 회원·이용자간 분쟁해결)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상당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공인중개사 회원이 제공한 매물 정보를 표시할 경우 공인중개사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공인중개사 등록번호를 함께 제공하며, “회사”가 부동산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2.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월 일부터 적용 합니다.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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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이 총칙은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한다]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 및 서비스 개시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휴대폰 번호, 이름, e-mail(ID) 및 비밀번호 -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웹 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 자체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②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 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본인 인증 및 유료 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신용 카드 정보,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마케팅, 인구 통계학적 분석 자료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 분석) ③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 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 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제휴관계나 위탁처리 시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 위탁 제공 개인정보 위탁 제공 위탁 업체 위탁 업무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평가 회원가입, 수정, 탈퇴 성명, 연락처 회원 서비스 삭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LG 전자결제 상품 결제 신용카드 결제 정보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쿠키를 통해 별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귀하의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정보]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위탁처리 (경인네트웍스 부동산 영업대행)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는 온라인 부동산 중개플랫폼 서비스 ‘경인사랑방’을 이용하는 회원님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편의 개선하기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의 제휴사(영업대행사)들에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영업대행사(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넥스텝코리아 회원 중개사무소 모집 회원 서비스 삭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1) 열람가능 정보 - 중개사무소 전화번호, 중개사무소 주소, 대표자 성명, 핸드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개설등록번호 2) 정보의 이용목적 -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의 중개사무소 회원가입 및 관리업무 지원을 위해 영업업무 대행사에게 제공합니다. 3) 정보보유 기간 - 개인정보는 별도의 보유기간을 명시하지 않는 한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와의 영업위탁계약 종료 시 수집 정보는 즉시 파기되고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①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약관 제10조에 의한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시’ 까지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2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3년 - 부동산 매물 등록에 관한 기록: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1) 회원 가입 후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은 탈퇴처리하고 개인정보를 삭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유효기간 30일 전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하여 관리되는 사실, 파기 일시,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내 계정’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③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해외 서버(Amazon) 사용에 따른 개인정보 국외 보관 안내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해외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로 이전하여 보관합니다. 이전 항목 이전 국가 이전 방법 이전 받는 자 (정보관리 책임자)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 미국 보안 프로토콜(암호화)을 이용한 온라인 전송 Amazon RDS Services, Inc. (Stephen Schmidt, 1-206-266-1000) Amazon Cloud Service 이용(물리적 운영환경 위탁) 회원 탈퇴 또는 계약 종료까지 9. 위치기반정보의 수집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위치기반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는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경인네트웍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개인정보 관련 문의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 : 1600-9124 FAX : 032) 549-6470 E-mail : gibds@naver.com 주소: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대로 178 4층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 ③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간은 점심시간(12:30-13:30)을 제외한 평일(10:00~18:00), 토요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경찰청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1301/휴대전화:지역번호+1301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3600 URL: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 02-393-9112 URL : http://www.netan.go.kr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②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성명 : 윤 문 규 직위 : 이 사 전자우편 : gibds@naver.com 전화번호 : 1600-9124 FAX: 032) 549-6470 성명 : 이 춘 희 직위 : 실 장 전자우편 : gibds@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3년 월 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하며, 본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시행일자: 2023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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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악관
경인네트웍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함)과 ‘경인사랑방’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고객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아래 각 호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경인네트웍스 이용약관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경인사랑방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③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3) 고객이라 함은 경인사랑방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경인사랑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경인사랑방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및 해지)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고객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가입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매물의 위치정보만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해당 위치정보를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개인위치정보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제공되는 고객의 매물 위치정보는 해당 스마트폰 등에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경인사랑방의 모바일 단말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접속 위치 제공 서비스: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한 고객들의 서비스 최종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내의 정보를 지도 위에 혹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2) 위치 정보: 모바일 단말기 등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고객이 생성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3) 최종 접속 위치를 활용한 검색 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위치를 이용한 서비스 내의 기능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검색 결과를 제시합니다. 4) 고객의 위치 정보의 갱신은 경인사랑방 실행 시 또는 실행 후, 위치 관련 메뉴 이용 시 이루어지며, 고객이 갱신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최종 위치를 반영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 검색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시간) 경인사랑방의 이용은 24시간 가능하며, 다만,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공지를 통해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7조 (접속자의 위치정보 이용) 회사는 회원이 약관 등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이용시에 한해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약관 등에 동의를 한 회원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사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위치를 자의적으로 노출하였다고 간주하며 회사는 고객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2)장소정보 및 컨텐츠 입력 등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생성한 컨텐츠에 대해 회사는 회원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저장, 보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장소정보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고객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추천하기 위해 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 외 다른 용도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하거나 보존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및 서비스 화면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1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로 인한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2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개인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2.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약관의 변경)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이에 관해 가입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약관을 변경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단말장치에 즉시 이를 게시하고 가입 시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기간 안에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 (분쟁의 조정)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지정) 1.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 주소 : 인천광역시 게양대로 178, 4층 401호 (우 : 21053) 주식회사 경인네트웍스 전화번호: 032)549-6472 이메일 주소: gibds@naver.com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윤문규 직위 : CTO 전자우편 : gibds@naver.com 전화번호 : 1600-9124 FAX: 032) 549-6470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 년 0 월 0 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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